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생생정보

6차 민간 공공 LH 사전청약 지역별 분양일정 안내

by 호크마 2022. 4. 6.
반응형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29일부터 6차 공공(LH) 및 민간분양 사전청약 모집공고를 실시하였습니다. 민간분양은 파주 운정을 비롯한 인천 가정 등 6곳에서 4월 8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며, 공공 분양은 인천 영종 및 평택 고덕 등 수도권 2곳에서 4월 11일부터 접수를 시작합니다. 

공공 주택 분양 1,316세대, 민간 주택 분양은 3,214세대 총 4,530세대 규모의 사전 청약이 실시되는데요, 각 지구별 공급 계획 및 추정 분양가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제6차 공공 분양 사전청약 계획

■ 인천 영종 지구

인천-영종-지구
인천-영종-지구-위치도-토지이용-계획도

인천 영종 지구는 전체 5만 4천 세대(인구 약 13만 명) 규모의 인천국제공항 배후도시로 조성 중인 곳으로, 이번에 A24블록 589세대 공급됩니다.

■ 평택 고덕 지구

평택-고덕-지구
평택 고덕 지구 위치도 및 토지이용 계획도

평택 고덕 지구는 전체 5만 9천 세대(인구 약 14.5만 명) 규모의 국제화 도시로 조성 중이며, 이번 사전청약으로 A26블록 727호가 공급됩니다.

■ 지구별 추정 분양가

▶ 이번 공급 지구의 추정 분양가는 3억 내외로 주변 시세와 비교할 때 6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대로 분석되었습니다.

공공분양-지구별-주정-분양가
공공분양-지구별-주정-분양가

 신청 절차 · 당첨자 발표 등

▶ 사전청약 접수는 일반적인 청약과 같은 순서로 진행된다.

​- 4월 11일(월)~12일(화)에는 특별공급 접수, 4월 13일(수)~14일(목)에는 일반공급 1순위 접수가 진행되며, 2순위 접수일은 4월 15일(금)이다.

* 당첨자 발표일이 동일한 공공·민간 사전청약 주택 중 1건만 신청 가능
* 이미 공공·민간 사전청약에 당첨된 자는 이번 사전청약 당첨자로 선정될 수 없음

사전청약 당첨자는 4월 28일(목)에 우선 발표되고, 추후 자격 검증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신청 절차 · 당첨자 발표 등

사전청약 및 신청 자격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6차_공공_및_민간_사전청약_상세안내.pdf
2.91MB

 

2. 제6차 민간분양 사전청약 계획

▶ 6차 민간분양 사전청약은 평택 고덕, 파주 운정 3, 양주 회천 등 2기 신도시를 비롯하여, 인천 가정 2, 광주 선운 2, 김해 진례 지구 등에서 총 3,214세대가 공급됩니다.

​ - 제일(제일 풍경채), 대방(대방 디에트르), 우미(우미 린), 라온(라온 프라이빗) 등 7개 업체가 참여하며, 일부 물량(59㎡, 244세대)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물량이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공급 (92%) 됩니다.

파주 운정 3지구 - 783세대

파주-운정-지구
파주-운정-3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파주 운정 3지구 A46 블록에서는 전용 84㎡ 총 383세대(사전청약 345세대)를 제일건설에서 공급하고, A49 블록에서는 전용 59㎡, 84㎡ 총 486세대 (사전청약 438세대)를 시티 건설에서 공급합니다.

 - 파주 운정 3지구는 자유로, 제2자유로 등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고, 향후 GTX-A 노선,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 개통으로 교통 편의성이 개선될 예정이다.

 - 향후 GTX-A 운정역에 복합환승센터가 건설되고, 역세권에는 다양한 상업·문화시설이 공급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공간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평택 고덕 국제화 지구 - 총 642세대

평택-고덕-지구
평택-고덕-국제화-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평택 고덕 국제화 지구 A50 블록에서는 전용 84㎡, 99㎡ 총 642세대 (사전청약 578세대)를 모아건설에서 공급합니다.

 - 평택 고덕 국제화 지구는 지구 내 삼성전자 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인근에 장단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직주 근접이 양호하고, SRT 지제역을 비롯하여 평택항, 평택~화성 간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 양주 회천 지구 - 총 621세대

양주-화천-지구
양주-회천-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양주 회천지구 A12블록에서는 전용 84㎡ 총 621세대(사전청약 568세대)를 라온건설에서 공급합니다.

 - 양주 회천지구는 국도 3호선 우회 도로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향후 GTX-C 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인프라를 통해 교통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인천 가정 2지구 - 총 314세대

인천-가정-2지구
인천-가정-2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인천 가정 2지구 B-2블록에서는 전용 60~85㎡ 총 314세대(사전청약 278세대)로 우미개발에서 공급합니다.

 - 인천 2호선 환승과 연계하여 석남역까지 서울 지하철 7호선이 연장되어 있으며,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수도권 제2 고속도로, 서인천 IC ·청라 IC 등 광역교통 인프라가 우수합니다.

■ 김해 진례 지구 - 총 524세대

김해-진례-지구
김해-진례-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김해 진례 지구 C2블록에서는 전용면적 84㎡ 형 총 524호(사전청약 502호)로 대방건설에서 공급한다.

​ - 부전-마산 복선 전철(개통 예정), 경전선(진례역)과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한 입지로 교통 여건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 광주 선운 2지구 - 총 554세대

광주-선운-지구
광주-선운-지구-위치도-및-단지-위치

▶ 광주 선운 2지구 B2블록에서는 전용 84㎡ 총 554세대(사전청약 505세대)로 영무건설에서 공급한다.

 - KTX 송정역, 지하철 1호선, 광주공항, 광주~무안 간 고속도로 운수 IC, 제2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광역교통 인프라도 양호합니다.

■ 지구별 추정 분양가

▶ 민간 사전청약 단지는 분양 가격 상한제가 적용되며, 분양가 상한제 매뉴얼 및 추정 분양가 매뉴얼에 따라 민간 업체가 추정 분양가를 산정하고, HUG 추정 분양가 검증위원회 검증 절차를 거쳐 책정된다.

민간-지구-추정-분양가
민간-6차-사전청약-추정-분양가

■ 공급 방식 · 신청 자격 주요 내용

▶ (공급 방식) 민간 사전청약은 공공택지에서 공급하는 민영주택으로 전체 공급물량의 37%는 일반공급으로, 나머지 63%는 신혼부부(20%), 생애 최초(20%), 다자녀(10%) 등 특별공급으로 배정됩니다.

 -  특히, 공공 사전청약(일반 15%, 특별 85%) 대비 일반공급 비율이 높아 다양한 계층의 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추첨제 공급) 아울러, 전체 공급물량의 24%인 771세대가 추첨제로 공급되어, 2030 세대 등 다양한 계층에게 청약 기회를 제공합니다.

■ 민간 6차 사전청약 지구별 추첨 물량

사전청약-지구별-추첨-물량
사전청약-지구별-추첨-물량

■ 신청 절차 및 당첨자 발표 

▶ 사전청약 접수는 4.8(금)~4.13(수) 중 특별·일반공급 접수가 진행되며, 4.18(월)~4.19(화) 당첨자 발표 후 자격 검증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6차_공공_및_민간_사전청약_상세안내.pdf
2.91MB

 

 

청약 당해지역 기타지역 개념을 알면 당첨 가능성도 커진다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청약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청약 과정은 정말 복잡하고 처음 접하는 용어가 많아 더욱 어렵게 느껴지곤 합니다. 그중에서 많이 헷갈려하는 용어 중

housingpost.tistory.com

 

주택 청약 무주택 기준 및 무주택 기간, 가점 계산하는 방법

 아파트 청약을 위해서는 무주택 기준과 무주택 기간을 계산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잘못 계산하는 경우에는 아파트에 당첨이 됐다가도 부적격

housingpost.tistory.com

 

헷갈리는 1가구 2주택 기준 심플하게 정리 했어요

헷갈리기만 하는 1가구 2 주택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1가구 2 주택 기준을 알아보기 전에 부동산 용어로 사용되는 '직계존속'과 '직계비속'의 뜻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

housingpost.tistory.com

 

세대주 변경 조건 및 세대 분리 방법 청약을 위한 사전 준비

세대주를 변경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우선적으로 주택과 관련된 세금 중 취득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세 등의 비과세, 절세를 위한 이유도 있지만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을 맞추기 위해 자녀를

housingpost.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