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_재개발 재건축 정보

래미안 원펜타스 올해 일반분양 일정 불투명

by 호크마 2022. 4. 13.
반응형

래미안-원펜타스-재건축-조감도
조감도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신반포 15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래미안 원펜타스는 2022년 상반기 일반분양이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삼성물산 래미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분양 예정 시기가 2023년으로 변경되어 있더군요. 얼마 전까지 올해 상반기 예정으로 표기되어 있던 것일 변경된 것인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봤습니다.

■ 신반포15차 재건축 토지감정평가 재실시 여부 불투명

신반포 15차 재건축 조합 측에 문의를 해본 결과 지난 몇 년간 가파르게 상승한 주택 가격으로 인해 토지감정평가의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고 만일 재평가를 실시할 경우 행정절차상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부담감도 있어서 토지감정평가를 재실시할지 여부도 분명치 않다는 답변입니다. 

그렇다고 재평가 없이 일반분양을 실시한다면 주택 가격이 상승한 부분만큼의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만큼 실질적으로 재평가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재평가에 따른 시간과 그 이후 서초구청과의 행정상의 절차 때문에 실질적으로 연내 일반분양을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2023년 상반기 정도로 일반분양을 예상해 본다면 실제 입주시기는 2025년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래미안 원펜타스는 일반 분양 물량 중 전용 면적 85㎡를 초과하는 39세대의 50%는 추첨제 물량으로 나오기 때문에 가점이 낮거나 1순위 조건이 안 되는 청약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래미안 원 베일리'의 경우 전용 면적 46㎡의 경우 2가구 공급에 무려 3747명이 신청해 청약 경쟁률은 1873.5 대 1에 높은 경쟁률을 보인 만큼 이곳 또한 치열한 경쟁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당첨만 된다면 엄청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청 조건을 맞출 수 있는 사람들의 청약이 몰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단지는 ▶건폐율 19.10% ▶용적률 299.71%를 적용하여 ▶지하 4층 ~ 지상 35층, 6개 동 ▶임대 아파트 37세대를 포함하여 ▶총 641세대 규모의 아파트 및 부대 복리시설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사업개요 및 주택 공급 계획, 분양가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래미안 원펜타스 하반기 일반 분양 예정, 신반포 15차 재건축

조합설립 추진위원회 승인 이후 올해로 18년 차를 맞고 있는 신반포 15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래미안 원 펜타스'는 2021년 하반기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7일 일반 분양을 실시

housingpost.tistory.com

 

반응형

댓글